#1 #2 #3 #4

입주청소

처음 청약에 당첨되거나, 결혼을 해서 처음 입주 하거나 새로운 직장으로 옮기거나 또는 아이들 학업문제로 인해 집을 이사합니다. 그때마다 혼자서 직접 청소하기에는 너무도 힘이 들어 요즘은 이사 입주청소를 합니다. 그럼 이사 입추청소가 왜 필요하고 비용과 소요시간 주의 사항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사 입주 청소가 필요한 이유

입주 청소란 새로 이사하게 될 아파트나 빌라, 오피스텔 등에 이사하기 전에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청소하는 걸 의미합니다. 새 집 같은 경우는 공사하고 남은 건설 분진, 시멘트 가루 등 각종 유해 물질 들이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유해 물질들을 청소 없이 이사를 할 경우 미세한 먼지등이 호흡기 질환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새집이 아닌 임차인이 있다가 이사간 경우에도 집을 보러 갔을 때는 가구나 짐 때문에 잘 보이지 않던 찌든 때나 곰팡이 등이 많아 직접 하려면 너무 힘들고 또 깨끗하게 된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에 전문업체에 맡겨야 새집 증후군에 노출이 안 될뿐더러 깨끗한 집에 상쾌한 기분으로 입주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합니다. 

 

입주청소 업체별 가격비교 사이트 이동

 

숨고 24번가 더클린박스
클린벨 클린앤제이 한스클린
나노클린 클린어벤저스 새마을클린

 

2. 이사 입주청소 비용

이사 입주 청소 비용은 업체마다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입주정소 소요시간 처럼 오염정도에 따라 더 부르는 업체들도 간혹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9평 이하는 15,000원, 10~18평은 180,000~200,000원, 19평 이상은 평당 11,000~15,000원 정도로 산정합니다. 

3. 이사 입주청소 소요시간

이사 입주청소 소요시간은 집 크기 집안 내부의 오염도, 청소 인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집 평수가 같더라도 방이나, 화장실 개수에 따라 다르고 베란다가 있을 경우 소요시간도 더 늘어납니다. 또 업체의 경력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청소 인원 4명 기준으로 봤을 때 9평 2~3시간, 10평~26평 3~4시간, 37평~59평 4~5시간, 60평 이상은 5시간 이상 소요가 됩니다.  

4. 이사 입주청소 업체 선정 시 주의사항

입주 시 비용도 중요하지만, 사실 어떤 업체를 선정하느냐가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처음 새 집에 들어가는 데 업체를 잘 못 선정해서 기분이 나빠지면 안 되니까요. 그래서 입주 청소 업체 선정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볼게요.

1) 후기가 많은 곳을 선택하자

입주 청소업체를 선택할 때 보통 블로그를 검색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블로그로 광고를 많이 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후기보다는 업체에서 원하는 대로 블로그를 써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확인할 때는 자신이 직접 사용한 후기를 작성한 블로그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또 무조건 칭찬만 하는 글보다는 어느 정도 단점이나 불만족스러웠던 점에 대해 서술한 블로그들을 보고 판단하시는 게 좋습니다. 업체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리뷰를 남길 수 없게 막아놓은 곳은 일단 피하는 게 좋습니다. 

 

2) 돈을 지불하기 전에 꼼꼼하게 살펴보자.

아무리 바빠도 청소가 끝나면 구석구석 꼼꼼하게 살펴본 후에 만족스러우면 돈을 지불하세요. 가끔씩 대충 보이는 곳만 깨끗하게 하고 보이지 않는 곳은 대충 하고 가시는 업체를 보곤 합니다. 뒤늦게 후회해 봤자 소용없습니다. 꼭 시간을 만들어서라도 청소 후 확인하고 금액을 지불하도록 하세요. 그래서 그 자리에서 불만을 제기해야 부족한 부분에 대해 보완을 해 줍니다. 돈을 주고 나서는 시간이 없다며 안 해 줄 수도 있기 때문에 꼭 돈은 확인 후 지불하세요.

 

3) 추가 비용이 있는지 꼭 확인하자

중고차를 팔아 본 사람이라면 한 번 정도 경험해 봤을 겁니다. 중고차가격을 흥정하고 만나보면 이 차는 어디가 안 좋네 하면서 처음에 제시했던 가격보다 내려서 팔라고 하지요. 입주 청소도 가끔씩 곰팡이가 생각보다 많다, 제거해야 할 스티커가 많다 등등 추가요금을 요청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니 먼저 와서 다 확인하고 추가 요금이 없는지 확인하고 업체를 선정하는 게 좋습니다. 

 

4) 하루에 몇 집을 청소하는지 확인하자

물론 입주 청소 업체 입장에서는 하루에 여러 집을 청소하면 좋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하루에 한 집만을 청소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왜냐 하면 하루 한집만 청소를 한다면 어느 정도 꼼꼼하게 해 줄 가능성이 있지만 2집 이상을 청소하는 업체라면 다음 스케줄이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꼼꼼하게 하다가도 시간에 쫓겨 청소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