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째 입니다. 시작이 반 이라고 하는 말이 있죠. 이렇게 2일이 100일이 되는 날을 상상합니다.
1. A : Why was he talking to you like that?
B : What are you talking about?
That's how he always talks to me.
A : 그는 왜 너에게 그런식으로 이야기 하고 있었던거야?
B : 무슨 소리야? 그는 항상 나에게 그런말투로 말해.
※ 이 예문들도 the way 주어 동사 문장들인 듯 합니다.
2. A : How far are you with the book?
B : 25 chapters down, only 5 to go.
A : 책 얼마나 읽었어?
B : 25챕터 읽었고, 5개 밖에 안 남았어.
3. 1 down, 1 to go.
하나 끝냈고, 하나 남았어.
2번과 3번은 ~down, ~to go 문장이고, ~ 끝내고 ~남았다는 뜻이 있는것 같네요.
4. All I gotta do is unsubscribe from his channel and stop watching his videos.
그의 채널을 구독 취소하고, 그의 영상들을 안보기만 하면 돼.
5. All I gotta do is get my daughter to take a nap.
딸 낮잠 재우기만 하면 돼.
4,5번은 All I gotta do is 문장인것 같습니다. 문장을 보니 하면 돼라고 해석 되는 것 같네요.
제가 같네요라는 말을 많이 쓰는 건 문장과 해석은 동영상에 나와 있지만, 해설은 안 나와 있기 때문에 제가 직접 해석하면서 공부하는 거라 그렇습니다. 그냥 문장만 보시면 되고, 밑에 동영상을 반복적으로 보시는 걸 가장 추천합니다.
밑에 있는 동영상들을 꾸준히 공부하다 보면 도움이 될 겁니다. 여기에서 에릭선생님이 가장 강조하는게 그런 거거든요. 단어의 뜻 보다는 문장의 구조를 입력하라구요. 참고 영상입니다. 저랑은 1면식도 없는 분인데, 실력은 정말 좋은듯 합니다. 영어공부 접근법이 다르다고 해야하나?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