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짜장면 기행을 계획하고 코로나가 바로 터져 한동안 잘 가지 못했는데, 이번에 곡성 아리솔캠핑장을 들른 김에 근처 짜장면 맛집이라도 가보자는 마음으로 검색한 끝에 곡성 짜장면 맛집인 명장의 간짜장을 맛 보았습니다.

명장 소개

곡성 명장은 곡성 전남 과학대 맛집으로 유면하고, 곡성 중국집 중에도 정말 유명한 것 같더라구요. 제가 곡성 짜장면 맛집으로 검색해서 찾은 곳 이거든요. 또한 곡성 명장은 지역 나눔을 실천하는 나눔가게 곡성 제10호점으로 수익금의 일부를 취약어르신들을 위해 기부하는 착한가게이기도 합니다.

 

명장 위치

전남 곡성군 옥과면 옥과리 221-3

전남 곡성군 옥과면 대학로 112-14

전화 : 062-363-7972

 

명장 주차

명장의 주차장은 중국집 바로앞에 위치해 있으며, 충분히 주차할 만큼 주차공간도 넉넉했습니다. 주차걱정은 안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원래는 캠핑장 가기전에 충주에 있는 우강반점에 갈 예정이었으나, 태풍이 온다고 해서 늦게 출발하는 바람에 못 가고 캠핑이 끝나고 부랴부랴 근처 짜장면 맛집을 검색한 끝에 가게 되었습니다.

 

명장중국집전면

제가 어릴때는 옥과라고 하면 시골인줄만 알았는데, 요즘은 많이 발전한 듯 보이더라구요. 보통 도시에 있는 원룸촌 같은 곳을 지나 골목길 중간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지방의 중국집이라고 하기에는 규모가 정말 크고 주차장 또한 넓어서 어릴 적 특별한 날에만 가던 차이니스 레스토랑의 분위기였습니다. 제가 갈때는 사람이 별로 없었지만, 코로나 전에는 문전성시를 이뤘다고 하더라구요. 

 

 

명장중국집밑반찬

문을열고 들어가자 노부부 한쌍과 안쪽에는 가족들이 내부룸에서 오랜만에 모여 식사를 하는 듯 하더라구요. 분명히 여기는 사람이 많다고 했는데, 명절이라 그런건지 코로나의 여파인지 모르지만 전남 과학대 학생들이 보이지 않고 조금은 한산했습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내어온 밑반찬 입니다. 역시 전라도 인심이 보이지 않나요? 저는 중국집에서 이렇게 많은 밑반찬을 본 기억이 없는 것 같네요. 더 드시려면 직접 가셔서 셀프로 드시면 됩니다.

 

명장중국집테이블

식당 내부도 정말 깔끔하고, 정리가 잘 되어 있으며, 관리가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명장중국집메뉴

명장의 메뉴입니다. 간짜장 가격이 6000원이면 괜찮은데? 라고 생각했으나, 짬뽕이나 요리 가격은 제법 하더라구요. 세트요리도 있으니까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짜장면기행을 계획중이라 간짜장 가격만 확인합니다.

 

 

명장중국집간짜장

명장의 간짜장과의 첫 만남입니다. 첫 만남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면색은 제가 원하는 색은 아니었어요. 저는 백색의 흐드러진 면을 좋아하는 편인데, 여긴 노란끼가 좀 있는 면이었습니다. 

 

그에 반해 간짜장 소스는 정말 잘 볶아내온듯 합니다. 다른 간짜장 소스와 다르게 양파를 잘게 썰어서 볶았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큰 양파를 선호하지 않는지라 별 상관이 없었습니다. 일단 소스와의 첫 만남은 합격입니다. 

 

소스를 부어보니 소스의 양도 넉넉해서 비비는데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소스가 넉넉하니 잘 비벼지고 따뜻한 짜장소스가 속을 든든하게 합니다. 역시 첫만남이 실패였는지, 면은 제가 좋아하는 흐드러진 면이 아니라 아쉬움이 있었지만, 소스는 절만 구수하면서 양파가 잘지만 아삭거리는 식감은 훌륭했습니다. 면이 아쉬운건 저만의 생각이지 쫄깃거리는 면을 좋아하시는 분은 만족하실 만한 맛입니다. 저도 어릴때는 쫄면을 가장 좋아할 만큼 쫄깃한 면을 좋아했는데, 나이를 먹어서 인지 모르겠지만 짜장면 면 만큼은 흐드러져 뚝뚝 끊어지는 면이 좋더라구요.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될거 같습니다.

제 스타일과 잘 맞지 않는 면이 좀 아쉽긴 하지만 소스가 정말 마음에 들어 제가 만약 다시 곡성으로 캠핑을 오거나 일이 있어 곡성에 올 일이 있으면 다시 들를거 같네요. 

동두천 짜장면 맛집 동두천 태화관 탕수육이 특별한 곳(전국짜장면맛집기행)

양주맛집 베스트10 양주 짜장면 맛집 덕화원 이제야 올리네

짜장면맛집 마포 신성각 더부룩하지 않은 짜장면을 맛보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꼭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