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p165 실천력이 좋아지는 작은 습관 세가지

첫째, 매일 아침 10분동안 산책을 한다.

- 마음은 예전부터 먹고 있었으나, 시간이 여의치 않다는 핑계로 하지 못 했는데, 울 쭈돌이 아침약 먹이고 매일아침 나가야 겠다. 지금껏 못 해 줬던 것 이제라도 후회하지 않게 원없이 해 주자.

둘째, 하루에 두세 번이라도 웃기 위해 노력한다.

- 나름나의 삶의 철학이기도 한데, 웃기위해 일부러 코미디 프로를 볼려고 하고, 하지만 지금은 삶에 치여 웃음에 대해 조금 터부시 한 경향이 있다. 지금 조금씩 웃음을 가까이 해야 그 웃음의 기운이 나에게 맴돌아 미래에 더욱 더 웃을 일이 많이 생길텐데. 지금부터라도 웃자. ㅎ

셋째, 하기 싫어서 미루어뒀던 일을 하루에 1분이라도 실천해본다.

- 아침에 조깅하고 싶었으나, 미세먼지로 인해 또 아직은 아침이 어둡다는 핑계로 다가지 않았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명상후 책상에 앉으면 졸려서 아침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어제부터 눈 뜨면 물 한잔과 명상 그리고 빨래걸이로 전락해 있던 자전거를 타기시작했다. 나에겐 운동이 절실하기 때문이다.

P170~171 남들과 차별화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또한 이는 부자가 되는 기회를 마냥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그 기회를 만들어가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나만의 콘텐츠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 번째 의미는 1인 지식기업가로서 남들이 범접할 수 없는 차별화 요소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이런 차별화된 스스로를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어 파는 것을 뜻합니다. 이것은 바로 앞에서 설명한 재정의와 리포지셔닝의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콘텐츠가 중요하다는 걸 알고는 있는데, 도대체 어떻게 자신만의 콘텐츠를 남들이 범접할 수 없는 차별화 요소를 만드는건지 알려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긴 하네. 직업의 전문성도 부족하고 실지로 뭔가를 다 조금씩 밖에 하지 못해서 진짜 잘 하는게 아직 없으니....나만그런가? 그래서 독서를 한다. 없으면 만들라고. 그래 포기하지 말고 꾸준한 독서를 통해 한번 찾아보자.

아무리 좋은 상품이 있어도 이를 고객들이 인식하지 못하면 팔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마케팅은 인식의 싸움이라고도 합니다. 차별화된 개인도 고객 입장에서는 하나의 상품입니다. 내가 차별화된 컨설팅을 제공한다면, 고객이 이를 인식해야 기꺼이 돈을 내고 차별화된 컨설팅리라는 상품을 사게 되는 것이지요.

- 광고의 중요성. 그래서 내가 마케팅책을 보기 시작했다.

P172 마케팅을 하겠다고 나의 장점만을 죽 열거하는 것은 무의미합닏. 마케팅 하나도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P173 이처럼 마케팅을 할 때도 좋은 정보와 가치가 담긴 자신만의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그냥 광고가 아닌, 읽는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하나의 콘텐츠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P176 지금 하는 일이 잘 안 되시나요? 그런 상황이 불운과 환경 탓이라고 생각하나요? 아니면 능력이 부족해서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닙니다. 사실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은 이유는 매우 단순합니다. 충분히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물이 끓으려면 100도가 되어야 하듯, 비행기가 이륙하려면 활주로 위를 충분히 달려야 하듯, 모든 일은 어느 정도 이상을 해야만 이루어집니다. 즉, 반드시 임계치를 넘어야만 유의미한 성과가 납니다.

- 나는 지금껏 그 임계치를 넘지 못했기 때문에 성공하지 못한거다. 내가 부족해서가 아니라. 내 정성이 노력이 부족했던 거다 꾸준히 될 때까지 하는 끈기를 보여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