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다시시작

#그냥읽자

#꾸준히읽자

#빡독

#빡세게읽자

다시시작 한다.

궁극의 목표는 #1000권읽기

첫번째 목표는 #100권읽기

#마케터의문장

 

마케터의문장
가나가와 아키노리 지음 김경은 옮김

 

책을 빌리러 도서관에 갔다가 우연히 제목만 보고 겟해온 책이다. 지금 블로그 활동을 하는데, 시간을 투자한 만큼 조회수가 나오지 않아 걱정이 되던 차에 딱 제목이 나의 갈증을 해소해 줄것 같아서 말이다. 읽으면서 처음엔 자꾸 뜬 구름만 잡는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우리가 뻔히 알고 있는 사실들, 예를 들어 사람들이 좋아하는 글을써야 한다. 사람들이 읽을 만한 글을 써야 한다. 등등 그런말들만 늘어놓는것 같아 아 그만 읽어야 되나 하고 고민고민하며 읽었던 책이다. 그래도 이왕 읽기 시작했으니 끝장은 보자는 생각으로 끝까지 읽었다. 어짜피 내 목표는 100권읽기 니까 목표량도 채울겸 꾸준히 읽은 결과 생각보다 후반부에 나의 갈증을 풀어주는 그런 내용들이 있어 마지막 읽을때는 그리 어렵지 않았다. 

그리고 내 블로그 생활에 있어 상당한 도움을 줄 것같고 지금 바로 실천을 하고 있는 중이다. 이책에 대해서 논하기 에는 책 자체가 줄거리가 있는 내용은 아니기 때문에 힘들지만 나와 같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거나 글을 쓰고 싶은 사람이 가볍게 읽기에 좋은 책인듯하다. 순간 뭔가 아!맞아!하고 깨닫는 부분이 온다. 그런 점에서 나는 이책에 도움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