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승인 메일 확인

사람들이 구글 애드 고시라고 어렵다고 해서 신청하고 안되면 어떻게 하지 하며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알리는 메일이 도착했답니다. 완전 신나네요~~! 일단 첫걸음을 떼었으니까요. 

승인이 되면 이렇게 구글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옵니다. 저는 수입이 인증된 게 아니라 지금 첨으로 승인받아서 광고를 설정하는 것도 많은 검색 끝에 직접 하면서 글을 올리는 거니까 벌써 시작하신 분이나 꿀팁을 원하시는 분은 패스하시는 게 정신건강상 이롭습니다. 제가 원하는 건 저와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나 구글 애드센스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겪는 과정이나 시행착오, 그리고 시행착오 시 해결방법 등을 올릴 예정이니까 정말 티스토리 블로그나 구글 애드센스가 처음이신 분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메일을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그럼 설레는 마음으로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드디어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첫 단계로의 문을 오픈합니다.


구글애드센스 광고 코드 생성

그럼 구글애드센스의 홈페이지로 자동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럼 이제 광고 코드 생성을 위해 상단에 광고 단위 기준을 클릭합니다.

화면이 이동하면 광고단위를 설정합니다. 저는 잘 모르기 때문에 권장 크기로 설정했습니다. 구글이 자신들도 이익을 얻기 위해서 다 알아보고 권장하는 거니까요.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하면 중간 상단에 사각형, 수평형, 수직형이 있는데, 전 일단 사각형을 선택했습니다. 다들 그렇게 하더라구요.ㅎ

 

그리고 왼쪽 상단에 광고 단위 이름을 지정합니다. 저는 잘 몰라서 유튜브에서 보았던 상단으로 설정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광고 크기 설정에서 반응형을 선택합니다. 반응형은 PC, 모바일, 태블릿 등에 맞게 자동으로 최적화 사이즈로 변경됩니다.

모든 게 설정되었으면 이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생성하기 위해 우측 맨 밑에 있는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구글애드센스 광고 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해당 창이 뜨면 왼쪽 밑에 있는 코드 복사를 클릭해서 코드를 복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갑니다. 관리 홈에서 서식관리를 클릭합니다.

서식관리 창이 나오면 오른쪽 상단에 서식 쓰기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기본 모드를 HTML 모드로 바꿉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생성되어 복사해 온 광고 코드를 붙여 넣기 합니다.(ctr+v)

다시 기본 모드로 바꾸면 짜잔~~ 광고 스크립트가 삽입되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을 지정하고 완료를 클릭해 서식을 저장해 줍니다.

 

이젠 실전입니다. 제가 지금 쓰고 있는 글에 삽입하기 위해서 오른쪽 위에 있는 서식을 클릭합니다.

제가 저장해 놓았던 애드센스를 클릭합니다.

그럼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스크립트가 삽입되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삽입하듯이 그냥 원하는 곳에 본문 어디든 삽입이 가능합니다. 정말 간단하죠?

위 에글로 삽입했을 때 광고가 뜨지 않아 제가 쓴 글 중 하나에 위와 같은 순서대로 광고를 삽입했습니다. 하하하하 보이시나요? 이렇게 광고가 생성되는 게 신기할 따름이네요. 제가 하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ㅎ

벌써부터 수익이 올라간 것 같은 기분이네요.ㅎ 지금부터 설레는 마음으로 계속 광고 삽입해야겠어요.

나름 제가 이해력이 부족해서 하나하나 꼼꼼하게 설명한다고 했는데, 지루하진 않으셨는지 모르겠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제부터는 또 공부를 통해 좀 더 수익성이 좋기 위해 어떻게 해야 되는지 또 한 달 후 수익은 어떻게 되는 지등에 관해 피드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zzoodorine.tistory.com/223

 

블로그 수익 내기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신청방법

블로그 수익내기 블로그를 하게 된 목적이 월급 외에 추가로 수익을 얻고 싶어서 처음에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글을 쓰는데도 사람들이 보러 오질 않고, 방문자수도 별로 없고 해서 점점 재미가

zzoodorine.tistory.com

zzoodorine.tistory.com/187

 

티블등록하기 with 네이버웹마스터 도구

안녕하세요~!! 쭈돌이 아빠입니다. 오늘 하루도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도 국내 확진자가 590명이나 발생했네요. 정말 거의 2년을 코로나와 싸우다 보니 적응 할

zzoodorine.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