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맥북에어 M1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면 사진을 컴퓨터로 옮겨서 작업을 해야 되는데, 아이폰이면 에어드랍을 사용하면 금방 옮길 수 있지만, 전 스마트폰이 갤럭시이다 보니 블로그 작업을 위해 맥북으로 사진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여러 가지 앱과 방법이 있지만 저는 샌드 애니웨어(SendAnywhere) 앱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endAnywhere를 통한 사진 전송 방법
샌드애니웨어(SendAnywhere)는 전송 속도도 빠르고 파일 전손이 안정적이며 서비스가 안전하게 운영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샌드 애니웨어(SendAnywhere)로 사진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맥북에어 M1과 갤럭시 스마트폰 양쪽 다 앱을 설치해야 된다.
맥북에어 M1에 SendAnywhere 설치
먼저 맥북에어M1에 샌드 애니웨어(SendAnhwhere)를 설치합니다. 설치 방법은 이렇습니다.
샌드 애니웨어 홈페이지로 가서 상단 메뉴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한 후 사진처럼 가장 처음 나오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맥북에어 M1에 설치가 됩니다.
갤럭시 휴대폰에 SendAnywhere 설치
맥북에 앱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이제 갤럭시 휴대폰에 샌드애니웨어를 설치합니다. 그냥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갤럭시 휴대폰에서 맥북에어M1으로 사진을 전송해 보겠습니다.
먼저 자신이 보내고 싶은 사진을 갤러리에서 선택합니다. 다음 하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선택하면 여러 가지 공유 가능한 어플들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센드 애니웨어를 선택합니다. 그럼 바로 센드 애니웨어가 실행이 되면서 파일을 전송합니다. 인증번호, 큐알, 공유 기기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가장 편한 건 공유 기기 선택입니다. 하지만 앱을 처음 실행할 때는 무조건 인증번호로 해야 됩니다. 공유 기기창에 공유 기기가 뜨지 않습니다.
맥북에어 M1의 센드 애니웨어를 실행한 후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바로 파일이 전송됩니다. 센드 애니웨어 전송내역에 보면 사진이 전송되어 있는 걸 확인하고, 앞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운이 완료됩니다. 참 쉽죠잉~!
인증번호를 하고 나면 주변기기에 제 맥북이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파일을 전송할 때 전송기기에 떠있는 내 맥북을 클릭해서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센드 애니웨어 앱을 통해 갤럭시 휴대폰에서 맥북에어 M1으로 사진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원래는 SMB를 활용한 방법을 검색해 보았으나 무슨 일인지 제 휴대폰에서 자꾸 오류가 나길래 검색 끝에 센드 애니웨어를 선택했는데, 정말 잘한 거 같습니다. 어떤 분은 2기가도 보내 봤다고 하니 대용량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글
애플 맥북에어M1 기능 단축키(feat. 영상녹화 음성녹음)
애플 맥북에어M1 단축키 (feat. 한자변형, 이모티콘 기호)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꼭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