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맛집을 찾다가 고기를 구워주는 숙성 고깃집이 생겼더라고요. 리뷰도 좋고, 사진이나 분위기도 좋아 보여서 걱정반 기대반으로 방문해 보았습니다. 생긴 지 얼마 안 된 곳이라 아직 입소문이 나진 않았지만 조만간 양주옥정 맛집으로 유명해질 것 같네요. 양주 옥정 맛집 원미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원미담 소개
양주 옥정에 위치한 원미담은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현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원미 담은 숙성된 고기를 제공해 깊고 풍부한 맛이 나며, 고기를 구워서 제공해 주기 때문에 별도의 번거로움 없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기는 먹고 싶은데, 고기냄새가 날까 걱정돼서 못 먹은 적이 많았는데, 양주 옥정 맛집 원미담은 고기냄새 걱정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깔끔하고 아늑한 식당 분위기는 고급 경양식집에 온듯한 기분이 들며 가족 모임이나 데이트 장소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2. 원미담 위치 및 주차
1.원미담 위치
양주 옥정 맛집 원미담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로 10나길 72에 위치해 있으며, 옥정 중심상가 쪽이 아니라 옥정지식산업센터 쪽과 가깝고, 옥정 1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빌라촌에 위치해 있습니다.
2. 원미담 주차
양주 옥정 맛집 원미담은 가게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주차가 가능하답니다.
3. 원미담 영업시간
양주 옥정 맛집 원미담 영업시간을 알려 드릴게요.
월 : 11:00 - 22:00
화 : 11:00 - 22:00
수 : 11:00 - 22:00
목 : 11:00 - 22:00
금 : 11:00 - 22:00
토 : 11:00 - 22: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일 :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 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4. 원미담 메뉴
양주 옥정 맛집 원미담 메뉴는 고기종류로는 생소갈비, 양념소갈빗살, 벌집 껍데기 볶음, 숙성 삼겹살, 숙성 목살, 낙엽살 등이 있고, 사이드로 된장찌개, 김치찌개, 꽃새해장국, 계란찜, 김치볶음밥, 쫄면등이 있어요.
점심도 한다고 하니 점심때 된장찌개, 김치찌개랑 꽃새해장국 한 그릇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5. 원미담 후기(원미담 매력)
1.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여기가 고깃집이 많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에 띕니다.
아기 의자도 있어 주인장의 배려가 느껴지네요.
아기 의자는 보통 지저분하던데, 항상 깨끗하게 유지를 하는 것 같아 보는 제가 다 기분이 좋아집니다.
원미담 주방과 마샬 스피커를 보고 무슨 디제잉하는 곳인 줄 알았네요. 고깃집 주방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도 깨끗하고 오픈 키친이라 믿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마다 태블릿이 있어 편하게 주문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가끔씩 바쁘시면 주문받는데도 시간이 걸리잖아요.
저는 낙엽살, 숙성 삼겹살, 된장찌개, 피치 하이볼 주문했어요
술은 기본 소주 맥주뿐 아니라 하이볼이 얼그레이 하이볼과 피치 하이볼 두 종류가 있는데, 저는 소주파라 마님이 주문했는데, 하이볼도 정말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2. 신선한 쌈채소와 다양한 소스
주문한 고기가 나오기 전에 밑반찬과 쌈채소를 먼저 주셨는데, 임금님 수라상인줄 알았네요.ㅋ 깔끔한 인테리어에 맞는 정갈한 음식들이었습니다.
양주 옥정 맛집 원미담은 쌈채소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더라고요. 상추, 깻잎, 미나리, 배추, 궁채 등 다양한 채소를 시골에서 직접 재배한 것을 가져와 사용한다고 합니다. 하나하나 주인장의 정성이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소스로는 말돈 소금, 생와사비, 쌈장이 나왔어요. 말돈 소금은 그 맛이 훌륭하고 고급스러운 소금으로 유명합니다. 생와사비는 매운맛이 강하지 않고 향이 좋아 고기와 잘 어울려요. 쌈장도 정말 맛있네요.
3. 정성이 담긴 반찬과 고기
양주 옥정 맛집 원미담의 반찬은 오징어 젓갈, 장아찌, 절임 등 모두 주인장이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어쩐지 오징어젓갈이 뭔가 다르다고 더라고요. 정성이 담긴 반찬들이라 그런지 고기의 맛이 더 맛있는 거 같아요.
고기는 낙엽살과 삼겹살이 대표라고 합니다. 낙엽살은 꼬독꼬독한 식감이 매력적이며, 삼겹살은 육즙 그대로 겉은 바삭하게 구워주시네요. 특히, 낙엽살은 쫀득한 식감이 아주 일품입니다. 고기의 누린내가 전혀 없고, 말돈소금에 찍어 먹으니 정말 맛있네요.
4. 푸짐한 고기와 곁들여 먹는 야채
고기와 함께 버섯, 꽈리고추 같은 야채랑 김치, 콩나물파채가 같이 나오는데, 이 콩나물파채가 정말 물건입니다. 상큼하면서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고기가 쭉쭉 들어갑니다.
5. 고객을 진심으로 대하는 서비스
손님들이 고기 드실 때 삭막한도로 보다는 이쁜 화단을 볼 수 있게 주인장께서 직접 가꾸신다고 하네요. 사소한 거 하나하나 주인장의 손님에 대한 진심 어린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요즘 가게들 가보면 사장님은 친절한데, 직원들 구하기 힘들어서 그런지 직원들은 뭔가 친절하지 못한 데가 많은데, 양주 옥정 맛집 원미 담은 사장님 뿐 아니라 일하시는 직원분도 정말 친절하시더라고요.
아무리 음식이 맛있어도 직원들 서비스가 안 좋으면 기분상하기 마련인데, 원미담은 전체적으로 모두가 친절하셔서 기분좋은 저녁식사 였습니다.
6. 원미담은 예약 필수!
꿀팁이라고 하면 꿀팁인데, 양주 옥정 맛집 원미담은 고기를 구워 먹는 곳이 아니라 미리 구워주는 구워주는 곳입니다. 직접 굽는 번거로움 없이 대접받으며 식사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렇다 보니 주방에서 고기를 굽는 시간이 더 길게 느껴질 수가 있으니 예약을 미리 해서 맞춰서 구워달라고 하면 도착하자마자 바로 드실 수 있습니다.
양주 옥정 맛집 원미담에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양주 옥정에서 특별한 고깃집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