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내기
블로그를 하게 된 목적이 월급 외에 추가로 수익을 얻고 싶어서 처음에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글을 쓰는데도 사람들이 보러 오질 않고, 방문자수도 별로 없고 해서 점점 재미가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결국 안 되는구나 하고 잠시 쉬었습니다. 근데,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보니 키워드를 잘 선택해서 짧은 시간 안에 목적을 이룬 분들도 있었지만, 꾸준히 하다 보니 유입이 점점 늘어 어느 순간에 수익이 나신다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될 때까지 해 보자는 마음으로 요즘 들어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일단 3년 정도는 해보고 포기하자는 심정으로요.
그러다 보니 아직 멀었지만, 지금도 하루 100명은 꾸준히 방문하시는 것 같아 약간의 자신감이 생겼다고나 할까요? 그래서 더욱더 열심히 하자고 결심했습니다. 글한개당 1명 유입이면, 1000개 쓰면 1000명 유입이니까요. 정말 열심히 한번 써보자 하고 마음먹고 또 그와 동시에 블로그 수익이 발생하면 더욱더 좋고요. 근데 알고 봤더니 자신감이 없다 보니 아직 블로그 수익의 첫 번째인 구글 애드센스도 가입하지 않았더라구요. 그래서 생각 난 김에 당장에 가입하면서 저와 같이 블로그 수익에 도전하는 초보자분들이 구글 애드센스 가입 신청하시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나하나 설명해 볼까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애드센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저는 처음에는 구글에서 하는 건 줄 알았는데, 다음에서 운영하더라구요.ㅎ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카카오 애드 핏이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쪽이 광고수익이 좋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선호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유입수도 적고, 꾸미기도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광고 수익보다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훨씬 더 많기 때문에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도전했습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제가 수익을 어떻게 내는지 아님 낼 수나 있는지, 블로그를 성장시키는 과정을 차례차례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가끔씩 제가 가는 캠핑 관련 글들도 있으니까 심심하면 구경들 하고 가세요.ㅎ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법을 차례차례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따라오면 어렵지 않게 가입하실 수 있으니까그냥 따라만 오시면 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접속하기.
네이버에 구글애드센스를 검색하시고, 클릭해 줍니다. 저는 에드센스로 검색했는데도 나오네요.ㅎ 영어니까 상관이 없나 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왔습니다.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1. 웹사이트란에는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기입합니다.
2.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기입합니다.
3. 해당되는 곳에 체크하시고,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사이트 url을 확인하시고, 국가설정 후 이용약관 동의하시고,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그냥 시작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이름 및 주소를 확인하시고 제일 밑에 제출을 클릭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주소가 떠 있는 경우인데, 간혹 없는 분들은 직접 입력하시고, 제출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1. 파란색 글자로 된 복사하기를 클릭해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합니다. 위에 사진이 잘 못 되어 있는데, 복사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시 자신의 블로그로 돌아와서 꾸미기 →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head>와 </head> 사이에 아무 곳에나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그냥 title 밑에 복사 해서 넣었습니다.
붙여넣기 하셨으면 우측 상단의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애드센스 가입 페이지로 돌아와 복사하기 밑의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 넣었습니다. 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뜨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최종적으로 위와 같이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어떤 분들은 금방 승인되었다는 분도 있고, 어떤 분은 위의 글처럼 2주 걸린 사람도 있다고 하니 그냥 포스팅하면서 기다리면 될 거 같습니다. 일단 첫 발을 내딛었으니 꾸준히 가는 방법밖에는 없을 거 같습니다. 빨리 승인되기를 기다립니다. 혹시라도 승인이 되지 않을 경우나 승인되고 나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그리고 수익은 어떻게 얼마나 발생하는지 계속해서 피드백하도록 하겠습니다.